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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Rect 클래스 활용하기

by quessr 2024. 5. 3.

 

Rect 클래스는 안드로이드에서 사각형 영역을 정의할 때 사용되는 클래스입니다. 좌표 시스템에 기반하여, 사각형의 왼쪽 위 모서리와 오른쪽 아래 모서리의 위치를 정의함으로써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냅니다. Rect 객체는 주로 뷰(View)의 크기나 위치를 계산하고, 그래픽을 그릴 때 영역을 지정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Rect 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필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left: 사각형의 왼쪽 변의 x 좌표입니다.
  2. top: 사각형의 상단 변의 y 좌표입니다.
  3. right: 사각형의 오른쪽 변의 x 좌표입니다.
  4. bottom: 사각형의 하단 변의 y 좌표입니다.

이 네 가지 좌표는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완벽하게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left가 10, top이 20, right가 30, bottom이 40이라면, 이 사각형은 (10, 20)에서 시작하여 가로로 20, 세로로 20의 크기를 가지게 됩니다.

Rect 객체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역 검사: 주어진 점(x, y)이 사각형 안에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영역 합치기: 두 사각형의 영역을 합쳐 새로운 사각형을 만듭니다.
  • 영역 교차 확인: 두 사각형이 서로 겹치는지 확인합니다.
  • 크기 조정: 사각형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서 Rect 객체는 특히 뷰의 영역을 계산하거나 특정 영역에 그래픽을 그릴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사용자가 특정 영역을 터치했는지 확인하거나, 그래픽을 그릴 특정 영역에 그리기 위해 사용될 있습니다.

 


참고: https://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graphics/R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