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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Rect 클래스 활용하기
quessr
2024. 5. 3. 16:53
Rect 클래스는 안드로이드에서 사각형 영역을 정의할 때 사용되는 클래스입니다. 좌표 시스템에 기반하여, 사각형의 왼쪽 위 모서리와 오른쪽 아래 모서리의 위치를 정의함으로써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냅니다. Rect 객체는 주로 뷰(View)의 크기나 위치를 계산하고, 그래픽을 그릴 때 영역을 지정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Rect 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필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 left: 사각형의 왼쪽 변의 x 좌표입니다.
- top: 사각형의 상단 변의 y 좌표입니다.
- right: 사각형의 오른쪽 변의 x 좌표입니다.
- bottom: 사각형의 하단 변의 y 좌표입니다.
이 네 가지 좌표는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완벽하게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left가 10, top이 20, right가 30, bottom이 40이라면, 이 사각형은 (10, 20)에서 시작하여 가로로 20, 세로로 20의 크기를 가지게 됩니다.
Rect 객체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역 검사: 주어진 점(x, y)이 사각형 안에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영역 합치기: 두 사각형의 영역을 합쳐 새로운 사각형을 만듭니다.
- 영역 교차 확인: 두 사각형이 서로 겹치는지 확인합니다.
- 크기 조정: 사각형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서 Rect 객체는 특히 뷰의 영역을 계산하거나 특정 영역에 그래픽을 그릴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때 사용자가 특정 뷰 영역을 터치했는지 확인하거나, 그래픽을 그릴 때 특정 영역에 그리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graphics/R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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